젠티스
 

CUSTOMER SERVICE

A/S

보증기간 및 보상기준이 궁금한 경우 먼저 서비스 가이드 내용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.
역할 및 인력현황
보증항목 보증기간 보상기준
일반적사항 1년 10일 이내 무상수리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
좀 등 벌레발생 10일 이내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
2년 이내 무상수리 또는 부품교환
부품 교환 후 하자 발생 제품교환
백화현상 및 도장 불량 10일 이내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
6개월 이내 제품교환
3년 이내 부품교환 또는 무상수리
수리 후 동일 하자 재발생 제품교환
색상의 변색 10일 이내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
1년 이내 제품교환
악취 등 자극성 냄새(화학약품 등) 6개월 이내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
규격치수 허용 오차(±5mm)이상 1개월 이내 제품교환
침대 품질 불량(스프링, 매트리스 등) 10일 이내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
1년 이내 제품교환 또는 부품교환
제조 또는 신제품 인도 시 생긴 흠집 15일 이내 제품교환
품질보증 기간 내에 2회 수리를 받았으나 3회째 동일 하자 발생 -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
선금지불 후 물품배달 전 해약 시 소비자 귀책사유로 인한 해약 선금에서 물품대금의 10%공제 후 환급
사업자 귀책사유로 인한 해약
  • 선금이 물품대금의 10%이하
  • 선금이 물품대금의 10%를 초과
  • 선금의 배액
  • 선금에 물품대금의 10%를 가산하여 환급
품질기간 이내 수리가 불가능하여 발생한 피해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경우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
소비자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구입가에서 정액감가상각비 공제 후 환급 또는 제품교환
품질보증기간 경과 후 정액감가상각 한 금액에 10%를 가산하여 환급(최고한도:구입가격)또는 제품교환
보증기간 이외의 경우에는 유상수리 : 보증기간은 구입일을 기준으로 하며 구입일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에 제조일로부터 6개월이 경과된 시점을 구입일로 함.
부품보유기간 : 부품 보유기간은 해당모델의 생산중지 후 1년임.

비용부담

  • 무상수리 : 수리에 소요되는 부품대 및 원자재 비용 등 제 비용을 사업자가 부담.
  • 유상수리 : 수리에 소요되는 순수부품대, 원자재비용, 소정의 출장비 및 수리비를 소비자가 부담.

교환 및 환불 기준

  • 제품교환의 경우 동일 제품으로 교환하여야 하고 동일 제품 교환이 불가능 할 때에는 동종의 유사제품으로 교환함.
  • 교환 또는 환불의 경우 구입가격(증서 또는 영수증에 기재된 금액)을 기준으로 하며, 다만 구입가격의 입증이 불가능 할 때에는권장소비자가격을 구입가격으로 봄.

예외조항

다만 품질보증기간 내라도 다음 사항에 대하여는 유상수리를 원칙으로 함.

  • 사용상 주의사항 및 조립상 주의사항을 준수하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한 하자
  • 화재, 수재 및 천재지변에 의한 하자
  • 제품의 구조를 임의로 개조 또는 변형시킨 경우의 하자
  • 설치 후 이동 또는 수송으로 인한 하자
  • 본사 또는 대리점의 A/S기사가 아닌 사람이 수리하여 발생한 하자
  • 보증서가 없거나 보증서에 그 내용이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

기타

  • 재경경제부 고시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에 따름보상항목 및 기준
 

A/S 신청서

■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
(주)젠티스는 A/S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.
ο 필수항목: 이름, 주소, 연락처, A/S 신청내용, 정보(서비스 접수정보, 서비스 처리결과 정보 등) 수신 여부
ο 선택항목: 생년월일, 성별, 결혼여부, 직업

■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
(주)젠티스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.
ο A/S 업무
ο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: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

■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원칙적으로,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
위와 같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시면 아래 네모 칸에 “V” 표시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    
  • - -
  • @